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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2023.11

공지 [DIGINEWS] 생성형 AI, 새로운 컨텐츠를 설계하는 인공지능 에이전트!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안녕하세요, 디지뉴스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클라우드 산업의 대표격인 AWS를 중심으로 생성형 AI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간 글쓰기나 그림 그리기, 혹은 코딩 등의 창작의 세계가 인간만이 가능한 영역이라고 여겨져왔으나, 오늘날은 생성형 AI(Generative AI)가 창작의 영역을 넘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제 ChatGPT를 시작으로 한 생성형 AI의 출현은 인류사 전반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그렇다면 생성형 AI란 무엇이며, 현재 어떻게 응용되고 있을까요?생성형 AI(Generative AI)란? 
2023.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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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2023.11

공지 [DIGINEWS] AWS의 새로운 시연 방식: 클라우드 서비스의 쇼룸을 열다!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안녕하세요, 디지뉴스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AWS의 클라우드 산업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올 가을, AWS(Amazon Web Services)는 클라우드 기술을 선보임과 동시에 및 기업이 AWS 엔지니어와 함께 프로토타입을 구축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뉴욕시에 "Builder Studio"를 열었습니다.Lord & Taylor 빌딩에 있는 이 스튜디오는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와 함께 AWS가 미국에서 운영하는 두 개의 스튜디오 중 하나로, 현재까지의 계획으로는 금융 서비스, 미디어, 소매와 같은 뉴욕 중심 산업을 중심으로 데모의 80%가 3~8개월마다 돌아가며 작동하는 것입니다.체험형 데모의 이점 세가지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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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2023.11

공지 [DIGINEWS] 'AWS re:Invent'란? 2023년의 핵심내용 및 참여혜택 살펴보기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안녕하세요, 디지뉴스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클라우드 산업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오는 11월 27일에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AWS가 주관하는 ‘AWS re:Invent’라는 대규모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이번 호는 Re:Invent를 통해 참가자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 행사인지와 올 해의 AWS re:Invent의 어젠다를 하나씩 살펴보고 설명드리려 합니다.
2023.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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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2023.01

공지 2023년 부문별 신입 및 경력 채용공고
2023.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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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2022.05

공지 IPTV도 OTT도 ‘클라우드’ 바람…디지베이스, “韓 미디어 혁신 돕겠다”
IPTV도 OTT도 ‘클라우드’ 바람…디지베이스, “韓 미디어 혁신 돕겠다”[인터뷰] 방성화 디지베이스 이사▲ 디지베이스 직원들.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가 방성화 이사[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이 무조건 소비하는 미디어 서비스 가운데 적어도 한가지엔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돼 있습니다.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다양한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방성화 디지베이스 이사<사진 가운데>는 최근 <디지털데일리>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디지베이스는 지난 2001년 설립된 21년차 미디어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주요 방송사와 IPTV 업체, 국내 OTT 서비스기업 등이 모두 디지베이스의 고객이다.디지베이스는 현재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 엘리멘탈’을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AWS가 엘리멘탈을 인수하기 전인 지난 2013년부터 엘리멘탈 서비스를 제공해온 유일한 기업이다.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이나 VOD 서비스를 위한 파일트랜스코딩, 일반 인터넷망을 통한 해외 고품질 영상 전송 솔루션, 퍼타이틀 인코딩 최적화 및 객관적 화질 측정 솔루션 등이 현재 디지베이스가 제공 중인 대표적인 솔루션이다.방 이사는 “미디어&엔터 시장은 항상 예술과 기술 과학이 만나는 장소였다”며 “각종 예술이 콘텐츠로 거듭나기 위해선 촬영이나 편집, CG, 음향 등 다양한 기술이 필요한데 IT기술 덕분에 콘텐츠 제작자들은 3D, 가상현실(VR)은 물론 인터렉티브 콘텐츠 등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의 인더스트리 솔루션 서비스 파트너상을 수상한 디지베이스. 왼쪽에서 두번째가 이상국 디지베이스 대표특히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진화했고, 이로 인해 큰 비용을 들여 제작 시스템에 구축해야 했던 예전과 달리 비용 측면에서도 진입장벽이 허물어지는 계기가 됐다. 사용한 만큼 과금이 되는 클라우드의 특성 상 아이돌 콘서트 등 이벤트 중계에 효과가 큰 편이다.또한, 해외에서 위성을 통해 수신되는 콘텐츠를 클라우드 기반의 고품질 전송 서비스로 전환해 비용을 크게 줄인 사례도 있다. 이에 따라 현재 많은 방송사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도 클라우드를 적극 도입해 비용절감은 물론이고 기술 혁신을 꾀하고 있는 상황이다.실제 디지베이스는 지난해 영국 런던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AWS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 전송 솔루션(미디어커넥트)을 활용해 KT 올레TV에서 생중계했다. 방 이사는 “당시 올레TV 중계가 행사 1주일 전에 결정나면서 위성 대역폭을 확보하기엔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며 “AWS 미디어커넥트를 통해 레이턴시(지연시간)을 낮추고 고품질의 콘텐츠를 타 플랫폼 대비 가장 빠르게 딜리버리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당시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KT는 지난달부터 자사의 채널들을 기존 위성 수신 대신 인터넷(IP)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마이그레이션(전환)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용절감은 물론 태양간섭 현상으로부터 자유로워졌다. 이밖에도 올해는 CJ ENM의 OTT 티빙의 UFC와 독일 분데스리가 경기 등이 디지베이스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송 솔루션을 통해 제공됐다.이는 국내 콘텐츠를 해외에 보낼 때도 마찬가지다. JTBC 골든디스크 어워즈 시상식의 생중계의 경우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4개국의 현지 플랫폼으로 송출해야 했지만, 현지 플랫폼마다 스트림 입력에 대한 요구사항이 상이했다.게다가 국내 전송 대비 퍼블릭 인터넷망을 통한 해외 트래픽 전송이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불투명해 미디어 전문 지식과 프로토콜에 대해 높은 이해도와 총소유비용(TCO) 절감이 요구됐다. 이에 디지베이스는 기존에 보유한 라이브 인코더와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짧은 시간 내 손쉽게 안정적인 해외 라이브 스트리밍 환경을 구성했다.▲ 디지베이스가 SKB에 적용한 퍼타이틀 인코딩 최적화 솔루션하지만 현재 많은 국내 미디어 업계는 해외 OTT 서비스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는 만큼, 기술을 통한 차별화 시도가 요구되는 것도 사실이다. 이를 위해 디지베이스도 해외 미디어 및 OTT 기업의 혁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이를 국내기업의 서비스에 이식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대표적인 것이 지난 2018년 SK브로드밴드에 공급한 ‘퍼타이틀 인코딩 최적화 솔루션’이다.이는 애니메이션과 드라마, 액션 영화 등 영상별 복잡도를 분석해 적정한 비트레이트를 할당해 최적의 인코딩 효율을 이끌어 내는 솔루션이다. 당초 넷플릭스 내부에서 개발해 오픈소스로 공개한 기술을 디지베이스가 독일 개발 파트너사(크레이머소프트)와 새롭게 만들었다.방 이사는 “현재 국내 미디어 업계의 고민은 아무래도 넷플릭스나 디즈니+ 등 해외 OTT 플랫폼과의 경쟁일 것”이라며 “흥미로운 점은 이들의 문화가 헐리우드 만큼이나 실리콘밸리에서 온 만큼 엔터테인먼트 제작과 기술 혁신에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그러면서 그는 “이들은 다양한 형식과 기술, 구독자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새로운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실험한다”며 “이같은 새로운 기술 혁신과 트렌드를 토종 기업에 제안하고 런칭해 경쟁 우위에 두도록 하는 것이 디지베이스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역설했다.디지베이스는 ‘퍼타이틀 인코딩 최적화 솔루션’을 올 하반기 티빙에도 적용하는 한편, 이를 개선한 새로운 버전인 ‘퍼청크 인코딩 최적화 솔루션’을 AWS 클라우드 기반 위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또, K콘텐츠를 해외에 서비스하는 기업들에 AWS의 클라우드 기반 전송망 서비스를 이용해 위성 전송을 능가하는 고품질의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클라우드로 갈 수 없는 방송 시스템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 및 운영도 제공할 방침이다.그는 “기존 어플라이언스 공급 비즈니스 모델에서 클라우드까지 결합되며 한층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 20년차 국내 미디어 스페셜리스트 파트너사로서 기존에 잘 해오던 일에 있어 더욱 집중해 미디어 업계의 혁신적인 기술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원문 기사 출처:  -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http://m.ddaily.co.kr/m/m_article/?no=238333#
2022.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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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2022.05

공지 디지베이스, AWS ‘Industry Solution Services Partner of the Year’ …
(주)디지베이스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Industry Solution Services Partner of the Year’를 수상했습니다. AWS는 12일 진행된 ‘AWS 파트너 서밋 코리아 2022’에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AWS 기반의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탁월하게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파트너사로 디지베이스를 선정, Industry Solution Services Partner of the Year’상을 수여했습니다. 본 수상으로 디지베이스는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다양한 고객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미디어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베이스는 업계 20년 차 국내 미디어 스페셜리스트 파트너사로서 엘리멘탈(Elemental) 사가 AWS에 인수되기 전인 2013년부터 국내 유일 엘리멘탈 파트너 네트워크 자격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지난 2020년부터는 AWS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여, 어플라이언스 공급 비즈니스 모델에서  클라우드까지 결합되며 한층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2022.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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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2023.12

[DIGINEWS] OTT 시장을 통해 본 스트림플레이션의 전망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안녕하세요, 디지뉴스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용어인 스트림플레이션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스트림플레이션은 '스트리밍 + 인플레이션'이 합쳐진 용어로 주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구독료가 연달아 인상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디즈니플러스, 애플티비, 파라마운트 등 글로벌 기업들이 연달아 구독료를 인상하고 나섰는데요,그렇다면 스트림플레이션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배경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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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2023.09

[DIGINEWS] Zixi의 국내 첫 SDVP 기술 세미나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Zixi의 국내 첫 SDVP 기술 세미나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Zixi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디지베이스의 Zixi SDVP 기술 오프라인 세미나가 2023년 08월 22일, 서울 DMC 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Zixi 전 세계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 월스트리트 피플들의 필수 채널인 블룸버그부터 영국의 대표적인 방송국 BBC 채널 그리고 미국의 Fox, NBC, 디즈니 등을 포함하여 10,000개가 넘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에 IP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방송 채널 스트리밍 프로토콜, 트래픽 전송 중 무중단 장애조치, 전송 스트림 모니터링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 탄탄한 기술력을 가진 글로벌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입니다.이번 세미나는 미국 뉴욕 Zixi 본사에서 CEO Gordon Brook님, APAC Region 솔루션 엔지니어 Rajendran Nyanasaigran님 그리고 APAC Branch Manager 우병기 지사장님이 연사로 참여하셨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미디어 산업의 구조에 대한 주제를 시작으로, 클라우드로의 인프라 전환과 인터넷(IP)을 통한 미디어 전송으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맞춰 최적화된 ZIXI의 소프트웨어의 개요과 데모 시연을 순차적으로 보여드렸습니다.Zixi 소개Zixi는 인터넷으로 고품질 라이브 방송을 신속하고 매끄럽게 전달하는 미디어 전문 기술 브랜드입니다.지난 10년 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20,000개가 넘는 라이브 채널들이 Zixi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터넷망을 통해 매끄럽게 서비스되었으며, 블룸버그, BBC, Fox, NBC, 디즈니 등 전 세계 유수한 미디어 관련 기업들이 원활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 송출을 위해 Zixi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였습니다.Zixi는 HD 및 UHD 등 기존의 인터넷 망을 통해 민첩하고 안정적으로 전송하기 어려운 높은 해상도의 비디오를 전송만 가능할 뿐만 아니라 DTLS 표준 기반의 철저한 보안 관리, 1.0초 미만의 매우 낮은 지연시간의 라이브 리니어의 민첩성, Zixi 클라우드 기반의 Web App인 Zen Master를 활용하여 프로토콜 전송 모니터링을 통해 그 동안 보이지 않았던 비디오 전송의 시간 별, 구간 별 상태 시각화 그래프 모니터링 및 제어 서비스까지 가능합니다.Zixi사의 파트너사 사용 사례 : FOX기사 원문으로 가기FOX사는 인터넷 망을 통해 제휴 방송사들로부터 수백 개의 채널을 받아서 디지털 MVPD 파트너사들의 요구사항에 맞게 처리 후 Distribution하기 위해 Zixi를 도입했습니다.FOX사는 Zixi를 사용하여 AWS에서 호스팅되는 Zixi Broadcasters에 스트림을 전송합니다. 이때 Zixi Broadcasters는 MVPD로 송신하기 전에 각 스트림을 적절한 형식으로 트랜스코딩하는 옵션을 제공하고, 또한 사용자가 소스를 TAG 레이아웃에 공급하고 해당 모자이크를 원하는 대상으로 보냄으로 제어 및 작업 단순화를 가능하게 하는 TAG Multiviewer의 Zixi ZEN Master 통합을 활용합니다.  FOX사의 SVP Distribution Engineering Alastair Hamilton는, “Zixi는 방송 제휴사들의 Contribution 워크플로우를 설계하고 구현하는 데 매우 협력적인 파트너였으며 ZEN Master 제품은 시스템의 상태를 아주 훌륭하게 잘 보여줍니다. Zixi를 선택한 것이 제품의 출시 일정을 맞추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전했고, 이에 대해  Zixi의 CEO인 Gordon Brooks는 “FOX와 같은 대규모 IP 및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에서는 수백 개의 채널이 빠르게 수천 개로 스트리밍 됩니다.”라며, "우리는 이 용량과 훨씬 더 큰 규모의 클라이언트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ZEN Master를 통해 대규모로 99.999% 이상의 안정성을 제공할 수있는 SDVP는 실제로 시장에서 대체 불가능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높은 효율성과 인프라 요구 사항 및 스트리밍 송신 비용 절감, 그리고 대역폭의 최적화를 통해 Zixi는 FOX와 같은 회사에 성장, 혁신 및 향상된 비디오 스트리밍 경험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입니다.Zixi의 SDVP란?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채널 전송 운영과 모니터링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Zixi의 SDVP는 모듈형 소프트웨어로서 국내 및 해외 실시간 방송 채널 스트리밍에 필요한 구성 요소만을 배포하고 자체 인프라 환경 내에서 확장이 가능합니다. SDVP의 대표적인 요소로 Zixi Broadcaster와 ZEN Master가 있습니다.ZEN Master : SDVP® Control Plane중앙 집중식 운영 대시보드비디오 경로 및 인프라 오케스트레이션AWS 미디어 서비스용 ZEN 마스터라이브 이벤트 예약 및 자동화로그, 성능 그래프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 및 모든 Zixi 노드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통해 신속한 문제 해결  데이터시트 다운로드Zixi Broadcaster : SDVP® Media Gateway 멀티플렉싱 및 OTT 패키징세분화된 스트림 전송 모니터링TR 101 전송 스트림 규정 준수ePSNR / eVMAF 품질 점수실시간 오디오/비디오 장애 감지Bonding 및 무중단 장애 조치16개 이상의 상용 프로토콜 지원Ultra Low Latency  데이터시트 다운로드$%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구독하기 >(주)디지베이스sales@digibase.co.kr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303, 304호 수신거부 UnsubscribeCopyright © 2023 Digibase Co.,Ltd. All rights reserved
2023.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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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2023.06

[DIGINEWS]AWS의 혁신적인 기술로 더 생동감 넘치는 분데스리가 시청 경험을 선사합니다!
$%name%$ 님! 안녕하세요. (주)디지베이스입니다.  독일 최고 프로 축구 리그인 분데스리가는 현재 티빙을 통해 단독 생중계되고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주역은 바로 디지베이스가 지원하는 무중단 인코더, AWS Elemental Live 인코더입니다. 디지베이스는 AWS Elemental 소프트웨어 기반의 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기술 지원을 통해 축구 팬들에게 안정적이고 생동감 있는 경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데스리가에서는 Amazon Web Services(AWS)의 인공 지능(AI), 머신 러닝(ML), 분석,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및 스토리지 서비스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경기 전략과 결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개선하는 실시간 통계를 제공하고, 팬과 파트너에게 여러 채널에서 개인화된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스포츠 생중계 경험을 선사합니다. 오늘은 AWS 서비스를 활용한 분데스리가의 전략적으로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방송 경험을 개선한 방법에 대한 고객 사례를 소개합니다! 분데스리가는 AWS를 활용하여 고급 실시간 통계와 심층적인 인사이트인 Bundesliga Match Facts를 제공합니다. Bundesliga Match Facts의 두 가지 주요 기술은 골키퍼 효율성 및 공 회수 시간 분석입니다.골키퍼 효율성 (Keeper Efficiency)골키퍼 효율성은 AWS의 머신러닝(ML)을 사용하여 골키퍼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팬들에게 제공합니다. 골키퍼가 빛을 발하고 경쟁하는 다양한 방식에 따라 공이 골대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골키퍼의 숙련도 파악은 축구 데이터 분석에서 가장 어렵고 섬세한 작업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분데스리가는 AWS와의 협업을 통해 골키퍼의 성과를 정량화하기 위한 심층적인 조사를 수행하였고, 그 결과 팬들이 골키퍼의 숙련도를 쉽게 평가하고 비교할 수 있는 머신러닝(ML) 기반 인사이트가 탄생될 수 있었습니다. 출처: AWS Machine Learning BlogHow it works?분데스리가 1, 2부 리그의 4개 시즌 데이터를 사용하여 골대에 안착한 모든 슛(골로 이어지든, 선방으로 이어지든)을 포함하는 머신러닝(ML) 모델을 Amazon SageMaker를 통해 학습시켰습니다. 이 모델은 슛의 파생된 특성을 사용하여 골키퍼가 슛을 성공적으로 막아낼 확률을 생성합니다. 모델에서 고려하는 몇 가지 요소는 골대까지의 거리, 골키퍼까지의 거리, 슛 각도, 슛 위치와 골대 사이의 선수 수, 골키퍼 위치, 예상 슛 궤적입니다. 관찰된 슛의 초기 몇 프레임을 사용하여 슛의 궤적을 예측하기 위해 추가 모델을 활용합니다. 예측된 슛의 궤적과 골키퍼의 위치를 바탕으로 xSaves 모델은 골키퍼가 공을 막을 확률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골키퍼가 기록한 슈팅과 실점한 슈팅의 xSaves 값을 모두 더하면 한 경기 또는 시즌 동안 골키퍼가 기록해야 할 예상 세이브 수가 산출됩니다. 이를 실제 세이브 수와 비교하면 골키퍼 효율성이 산출됩니다. 즉, 골키퍼 효율성이 양수인 골키퍼는 해당 골키퍼가 예상보다 더 많은 슈팅을 막아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xSaves 값: 각 슛에 할당되는 값으로 골키퍼가 슛을 막아낼 확률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xSaves값이 0.9인 경우, 10번 중 9번은 골키퍼가 막아낸다는 뜻입니다. Bundesliga Match Facts는 이벤트 데이터와 위치 데이터를 모두 사용합니다. 위치 데이터는 경기 중 언제든지 선수와 공의 위치(x-y 좌표)에 대해 카메라가 수집한 정보로, 속도는 25Hz입니다. 이벤트 데이터는 슛 온 타깃과 같은 유용한 속성과 함께 수작업으로 레이블이 지정된 이벤트 설명으로 구성됩니다. 슛 온 타깃(득점 또는 저장된 골) 이벤트가 수신되면 저장된 위치 데이터를 쿼리 하여 공의 타이밍과 위치가 이벤트와 일치하는 프레임인 동기화 프레임을 찾습니다. 이 프레임은 이벤트 데이터를 위치 데이터와 동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공의 궤적을 추적하는 후속 프레임을 사용하여 공이 골대에 들어갈 위치를 예측합니다. 또한 슛 당시의 골키퍼 위치는 물론 공과 골대 사이의 수비수 수, 공의 속도 등 다양한 요소도 고려됩니다. 그런 다음 이 모든 데이터는 머신런닝(ML) 모델(xGBoost)로 전달되며, 이 모델은 Amazon SageMaker Severless Inference에 배포되어 슛이 저장될 확률에 대한 예측을 생성합니다.BMF 로직 자체(ML 모델 제외)는 AWS Fargate 컨테이너에서 실행됩니다. 모든 xSaves 예측에 대해, 예측이 페이로드로 포함된 메시지를 생성한 다음, Amazon Managed Streaming for Apache Kafka(Amazon MSK)에서 실행되는 중앙 메시지 브로커를 통해 배포됩니다. 또한 이 정보는 향후 감사 및 모델 개선을 위해 데이터 레이크에 저장됩니다. 그런 다음 Kafka 메시지의 콘텐츠는 AWS Lambda 함수를 통해 Amazon Aurora Severless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어 Amazon QuickSight 대시보드에 표시됩니다. 출처: AWS Machine Learning Blog분데스리가는 유럽 5대 리그 중 뛰어난 골키퍼를 배출하는 것으로 유명한 리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새로운 Bundesliga Match Facts의 골키퍼 효율성은 세계 최고로 꼽히는 분데스리가 골키퍼들의 선방 기술을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팬과 해설자는 골키퍼의 활약이 팀의 경기 결과 또는 시즌 성과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 회수 시간 (Ball Recovery Time: BRT)공 회수 시간(Ball Recovery Time)은 팀의 볼 소유를 추적하고 팀이 얼마나 빨리 소유권을 되찾는지를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잃어버린 공을 가장 빨리 되찾는 팀은 어디일까요? 한 팀이 빠르게 소유권을 되찾는 능력은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어떻게 발전할까요? 강팀과 경기를 할 때는 회복 시간이 단축될까요? 마지막으로, 짧은 회복 시간은 승리의 공식에 필수적인 요소일까요? 이와 같은 질문들은 새로운 Bundesliga Match Facts의 공 회수 시간의 정량적인 분석을 근거로 답변이 가능합니다. 출처: AWS Machine Learning BlogHow it works?  팀이 볼을 되찾는 데 걸리는 볼 회수 시간(BRT)은 팀이 공을 되찾기 위해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를 나타내며, 평균 공 회수 시간(초)으로 측정됩니다.경기 내내 선수와 공의 위치는 경기장 주변의 카메라로 추적되어 위치 데이터 스트림에 좌표로 저장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시점에 어느 선수가 공을 소유하고 있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볼 회수 타이머는 팀이 볼을 빼앗긴 순간부터 다시 되찾을 때까지 카운트되기 시작합니다. 공의 소유권이 명확하지 않은 시간도 타이머에 포함되므로 팀이 명확하고 빠른 회수를 선호하도록 장려합니다.25Hz의 샘플링 속도로 기록되는 진행 중인 경기의 위치 데이터는 공을 회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결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공 회수 시간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데이터 스트리밍 및 메시징을 위한 중앙 솔루션으로 Amazon Managed Streaming for Apache Kafka(Amazon MSK)를 구현했습니다. 이를 통해 컨테이너 간에 위치 데이터와 Bundesliga Match Facts의 다양한 출력을 실시간으로 원활하게 통신할 수 있습니다.출처: AWS Machine Learning Blog   경기 관련 데이터는 DFL의 DataHub를 사용하여 수집 및 수집됩니다. 경기의 메타데이터는 AWS Lambda 함수 MetaDataIngestion 내에서 처리되며, 위치 데이터는 MatchLink라는 AWS Fargate 컨테이너를 사용하여 수집됩니다. Lambda 함수와 Fargate 컨테이너는 모두 관련 MSK 주제에서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게시합니다. 볼 회수 시간인 BMF의 핵심은 BMF Ball RecoveryTime이라는 전용 Fargate 컨테이너 내에 있습니다. 이 컨테이너는 해당 경기 내내 작동하며 Amazon MSK를 통해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가져옵니다. 이 컨테이너의 로직은 위치 변경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현재 볼 회수 시간을 지속적으로 계산합니다.공 회수 시간이 계산된 후, DataHub로 다시 전송되어 Bundesliga Match Facts의 다른 소비자에게 배포됩니다. 또한 공 회수 시간은 MSK 클러스터의 특정 주제로 전송되어 다른 Bundesliga Match Facts사용자가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Lambda 함수는 관련 Kafka 토픽에서 모든 회수 시간을 검색하여 Amazon Aurora Severless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Amazon QuickSight를 통해 실시간에 가까운 대화형 시각화를 생성합니다.축구에서 볼 소유는 팀의 성공을 예측하는 강력한 지표입니다. 새로운 Bundesliga Match Facts 볼 회수 시간을 통해 분데스리가 팀들이 잃어버린 볼을 되찾는 속도를 정량화하고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설자와 팬들에게 얼마나 빠르고 성공적으로 상대로 압박하는 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분데스리가가 AWS를 사용하여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분데스리가 제품 및 기술 디렉터인 Alexander Altenhofen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세요! 인터뷰 영상 바로 보기 >>라이브 스포츠 생중계도 디지베이스와 함께하세요!$%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구독하기 >(주)디지베이스sales@digibase.co.kr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303, 304호 수신거부 UnsubscribeCopyright © 2023 Digibase Co.,Ltd. All rights reserved
2023.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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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

[DIGINEWS] 라이브 이벤트도 이제 기업 맞춤형으로!
복잡하고 까다로운 "라이브 이벤트 생중계"도 기업 맞춤형으로디지베이스와 함께 손쉽게 구축하세요!   라이브 이벤트 생중계는 언제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에 브로드캐스트 급 품질로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시청자에게 콘텐츠를 배포하여 우수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입니다. 콘텐츠 크기, 네트워크 상태, 디바이스 종류, 지리적 위치에 상관없이 고품질의 24/7 라이브 이벤트 생중계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22년 차 미디어 전문 기업, AWS Elemental 소프트웨어 기반의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구성에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한 디지베이스에 문의하세요! 지금 시작하기→BENEFITS TO YOUR BUSINESS  안정성은 실시간 방송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AWS Elemental Live는 놀라운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하여, Cold-booting 없이도 부담 없는 무중단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안정성을 증명하기 위해 6년 동안 무중단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어온 고객사들도 실제로 존재합니다. 디지베이스는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워크로드 기획 및 구성, AWS Elemental 라이브 인코더와 기타 장비, 그리고 국내 콘텐츠의 글로벌 송출 및 해외 라이브 방송 등의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현장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자사의 OTT, IPTV 서비스, YouTube 및 Facebook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안정적이고 원활한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모든 IP네트워크를 통한 브로드캐스트 급 품질의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② 브로드캐스트 급 품질의 고성능 실시간 라이브 인코더 대여 서비스로 효율적인 비용③ 풍부한 경험의 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지원으로 걱정 없는 이벤트 중계  ④ 다채널, 다각도, VR, ScreenX, 4K, HFR 등 고객 요구사항 맞춤 미디어 서비스 구성 고품질 라이브 이벤트 생중계  갤럭시 언팩 행사, 멜론 뮤직 어워드, JTBC 히든싱어, 골든 디스크, TVING 분데스리가, 월드컵 최종 예선 등 다양한 주요 행사 경험 속 고품질, 안정적인 생중계 서비스를 전문적인 솔루션과 기술지원으로 만나 보세요!비용 대비 효율적인 IP기반 해외 전송 퍼블릭 구간에도 끊김 없고 안정적인 특허받은 ZIxi 프로토콜 사용고품질의 라이브 인코더 렌탈 서비스 제공멀티채널, 멀티앵글, VR, ScreenX, 4K, HFR 등 다양한 포맷 지원텍스트/검증 준비 포함 수 일 내 셋업 가능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기술 지원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사내 방송 정기 스케줄 방송부터 자사 전역 방송까지 다양한 형태의 사내방송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만나보세요!생중계, 편성방송 및 VoD 지원 효율적인 방송 스케줄링 가능브로드캐스트 급 품질의 실시간 인코더 공급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이용한 원활한 콘텐츠 업로드, 관리 및 검색 다양한 플레이어 제공번호표, TV/STB 제어 등 다양한 부가 기능 제공 사용자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플레이 화면 레이아웃 TV/STB 및 모바일 기기와의 높은 호환성이제 방송사도 유튜브/페이스북 시대MBC 뉴스, JTBC4 등 국내 주요 방송사들의 유튜브 채널 서비스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기업 고객들의 효과적이고 생산적인 유튜브 채널 구축을 도와드립니다.브로드캐스트 급 품질의 실시간 인코더 공급유연한 자막, 그래픽 오버레이24x7의 File-to-Live 채널 구축실시간 방송과 준비된 파일 콘텐츠 혼합 채널 구축다수 채널의 스위칭/믹싱 작업 서버 사이드 광고 삽입$%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구독하기 >(주)디지베이스sales@digibase.co.kr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303, 304호 수신거부 UnsubscribeCopyright © 2023 Digibase Co.,Ltd. All rights reserved
2023.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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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

[DIGINEWS] 라이브 이벤트 생중계와 LG유플러스 FAST 채널 론칭 소식!
$%name%$님, 안녕하세요!대체 휴무로 인해 금주의 디지뉴스는 예정된 화요일이 아닌 수요일에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셨길 바랍니다 :) 오늘은 디지베이스의 최근 주요 소식과 성과를 소개해드립니다.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 생중계 지원 소식과 함께 LG유플러스의 FAST 채널 론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LG유플러스, LG전자 스마트 TV에 FAST 채널 개설 완료디지베이스는 스마트 TV 및 OTT 플랫폼에 클라우드 기반 채널 송출 플랫폼 및 서버 측 광고 삽입(SS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세대 방송 기술 기업 Amagi(아마기)의 국내 파트너사로 올해 4월, LG유플러스에 FAST 채널을 위한 'Amagi CLOUDPORT'와 'Amagi THUNDERSTROM' 솔루션을 공급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LG유플러스의 FAST 채널을 통해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청자 경험을 향상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FAST는 Free-Ad-Supported Streaming TV의 약자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로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개방형 OS가 탑재된 스마트 TV를 통해 누구나 구독요금이나 수신료 없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 코로나 엔데믹 이후 심화된 OTT 시장 경쟁과 구독료 인상에 따른 가입자 정체로 FAST 시장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스마트 TV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지난해부터 LG전자와 FAST채널을 기획하고 플랫폼을 구축하였고, 디지베이스는 LG유플러스와 협업하여 현재 총 5개의 실시간 채널과(JTBC, MBN, 연합뉴스, 연합뉴스 TV경제, 더키즈) 4개의 NVOD채널(아이들 나라, 당구, 더스토리, 하모니)을 론칭했습니다.  FAST 채널이란?집에서 만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제29회 드림콘서트" 생중계지난 5월 27일 열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공연, '제29회 드림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디지베이스는 드림콘서트의 공식 온라인 티켓 구매처이자 전 세계 K-POP 팬들을 위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앱 'LAVATA'로 생생한 공연 생방송 중계 서비스를 지원했습니다. 디지베이스는 AWS 서비스 통합에 최적화된 High-end 라이브 방송 인코더인 'AWS Elemental Live' 렌털 서비스와 전문 엔지니어들의 현장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현장 카메라 소스 송출 구성을 AWS 클라우드 미디어 서비스인 MediaLive에 최소한의 손실로 최적화하여 안정적으로 업링크할 수 있었습니다. 복싱부터 UFC, 테니스까지... 스포츠 독점 생중계디지베이스는 티빙과 함께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대회 UFC, 월드 복싱 슈퍼매치, 롤랑가로스(프랑스 오픈) 등 다양한 장르의 스포츠 독점 생중계를 지원합니다. 스포츠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끊김 없는 안정성입니다. 생중계에서 사용되는 #AWS Elemental Live는 실제 24/7 무중단 운영으로도 사용되는 안정적인 온프레미스 라이브 비디오 인코딩 장비로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다양한 재생 기기에 최적화된 미디어 처리 기술을 통해 시청자들은 선수들의 땀과 노력의 장면들을 화면을 통해 실감 나게 느낄 수 있으며, 브로드캐스트 수준의 비디오 품질로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디지베이스, 티빙에 분데스리가 22/23 시즌 주요 경기 독점 중계 지원디지베이스는 티빙과 함께 분데스리가 22/23 시즌 경기를 고화질로 생중계합니다. 디지베이스는 AWS Elemental Link 인코더를 사용하여 인코딩 프로파일을 최적화하여 보다 더 좋은 화질로 생동감 있는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현장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분데스리가는 유럽 4대 리그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축구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티빙은 이번 22/23 시즌 분데스리가 경기를 독점 중계하며, 디지베이스는 본 중계 지원을 통해 축구 팬들에게 최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라이브 이벤트 생중계 지금 문의하기(주)디지베이스는 2001년 설립한 올해 22년 차 미디어 특화 기업으로 AWS 미디어 스페셜리스트 파트너사입니다. $%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구독하기 >(주)디지베이스sales@digibase.co.kr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303, 304호 수신거부 UnsubscribeCopyright © 2023 Digibase Co.,Ltd. All rights reserved
2023.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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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

[DIGINEWS] Amazon IVS를 사용하여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쉽게 구현하기
잘 안보이시나요?안녕하세요, AWS의 완전 관리형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인 Amazon IVS에 대해 이전에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인도네시아의 IDN 미디어 고객 사례를 통해 Amazon IVS의 장점을 활용한 성공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뉴스레터 다시 보기Amazon IVS를 사용하여 IDN Live로 인도네이사의 미디어 포트폴리오 확장IDN Media는 2014년에 설립하여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 수 (MAU)가 8천만 명 이상에 달하는 인도네시아의 선도적인 미디어 플랫폼 회사입니다. 인도네시아의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현지 디지털 뉴스 사이트로 시작하여 현재 전문 콘텐츠 사이트 및 플랫폼, 크리에이터 경제, 이벤트 서비스, 장편 영화 제작, 프로그래매틱 옥외 광고 판매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AWS의 Amazon IVS로 기반의 IDN Live라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앱 개발에 참여한 대부분의 개발자는 라이브 비디오 플랫폼 구축 경험이 전무한 상태였고,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막 시작했을 때 회사 인프라의 대부분은 사내 서버에 남아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비디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구축도 잠시 고려해 보았지만, 예상 시청자 수를 지원하기에는 하드웨어 구매 및 유지 관리 비용과 그에 따른 전문 인력 구축에 대한 부담이 컸습니다. 따라서 초기 구축 단계부터 클라우드 전문가인 AWS팀과의 협업을 자연스럽게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IDN 라이브 스트리머는 인플루언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중 일부는 시청자 유지율과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에 따라 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습니다. 이 플랫폼은 현재 하루 평균 60~100개의 라이브 스트림을 생성하며, 절반은 일플루언서가 절반은 UGC가 생성합니다. 시청자는 무료로 스트림 시청이 가능하지만, 좋아하는 스트리머에게 가상 선물로 보상을 제공하도록 권장됩니다.시청자는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 Amazon IVS Chat SDK기반의 채팅 기능을 통해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바일 장치에서 라이브 스트림을 시청하며, 시청자의 네트워크가 지원하는 최고 화질 또는 HD 화질로 시청 경험을 저하시키지 않고 비디오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섬에 분포된 인구 2억 7천만 명의 트래픽 집중에도 IDN Live는 Amazon IVS의 자카르타 거점(PoP)을 활용하여 짧은 지연 시간과 고품질 비디오 전송을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라이브 스트리밍 여정은 초기 단계이지만, IDN Live 개발팀은 더 많은 Amazon IVS 기능을 구현하고 온디맨드 비디오 리플레이, 방송사를 위한 강력한 모바일 도구, 스트림 지표에 대한 향상된 가시성 등의 기능을 추가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스타트업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화이트 라벨 플랫폼으로 IDN Live를 제공하는 것 또한 로드맵에 포함되어 있습니다.2023년 4월, IDN Media는 모든 디지털 미디어 인프라를 AWS로 마이그레이션 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 Amazon IVS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위한 선도적인 미디어 회사로 성장한 IDN Media는 시청자를 확대하고 더욱 개인화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수익원을 다각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고객 사례 본문 읽기손쉬운 스트리밍: Amazon IVS의 장점  간편한 사용: 콘텐츠 제작자가 채널을 쉽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직관적인 콘솔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인코딩을 설정하고, 재생 옵션을 구성하고, 실시간으로 라이브 스트림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 및 안정성: AWS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탁월한 확장성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콘텐츠 제작자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인프라 제한이나 서비스 중단에 대한 걱정 없이 시청자의 수요에 맞춰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비용 효율적: 종량제 요금제를 제공하여 콘텐츠 제작자가 사용한 리소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이는 중소기업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예산에 구애받지 않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초저지연 스트리밍: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라이브 이벤트와 시청자 경험 사이의 지연을 최소화됩니다. 이는 실시간 상호작용이 중요한 스포츠, 뉴스, 게임과 같은 라이브 이벤트에서 매우 중요합니다.맞춤형 시청 환경: 다양한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하여 콘텐츠 제작자가 시청자에게 개인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선택적인 자막, 저지연 HLS, 사용자 지정 가능한 비디오 플레이어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청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디지베이스는 AWS 미디어 서비스 스페셜리스트 파트너로서, Amazon IVS를 비롯한 다양한 AWS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과 목표를 파악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콘텐츠 제작의 효율성과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2023.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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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

[DIGINEWS] 당신의 콘텐츠는 안전한가요?
당신의 콘텐츠는 안전한가요? 디지털 콘텐츠 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콘텐츠의 불법 복제, 유통 및 배포가 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드라마, 영화, 음악, 전자책 등 디지털로 제작 및 유통되는 디지털 콘텐츠는 컴퓨터나 스마트 폰과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의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를 악용하는 악의적인 이용자들의 등장으로 콘텐츠 보안의 필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넷플릭스를 비롯한 여러 OTT서비스들은 이러한 콘텐츠 보안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불법 복제 및 유포를 방지하고, 저작권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작권 보호뿐만 아니라, 미디어 산업의 발전 측면에서도 중요한 콘텐츠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로 쓰이는 콘텐츠 보안 기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보안 기술의 종류 ① :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디지털 자료를 배포한 저작권자가 그 사용을 제어하고, 불법적인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기술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사용자의 콘텐츠 구매 방식에 따라 설치 횟수, 형태 및 사용 기간을 제한함으로써 합법적인 사용을 유도하며, 콘텐츠를 암호화하고 암호화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전자책, 음원, 동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무단으로 공유하거나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DRM의 기능은 크게 ‘콘텐츠의 암호화 및 복호화’와 ‘암호 키 관리’로 나뉩니다. DRM의 첫 번째 기능인 ‘콘텐츠의 암호화 및 복호화’는 콘텐츠를 암호화하여 불법적인 복사 및 배포를 방지하고, 인증된 사용자만 콘텐츠를 복호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암호화는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해 중요한 과정으로, 콘텐츠를 암호화하면 해킹 및 불법 복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두 번째는 암호화된 콘텐츠를 해독하기 위한 ‘암호 키 관리’입니다. 암호화된 콘텐츠는 해당 키가 없으면 복호화할 수 없기 때문에, 암호 키 관리는 콘텐츠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기능은 키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인증된 사용자에게만 키를 제공하고, 만료된 키를 갱신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배포를 방지하고, 콘텐츠 제작자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과거에는 단일 DRM 솔루션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보호했으며, 현재는 멀티 DRM을 사용하여 플러그 인을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DRM 방식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암호키를 부여받은 장치 외에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으며, 해킹이나 우회가 쉽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멀티 DRM의 경우, 하나의 콘텐츠를 두 가지 서로 다른 스트리밍 포맷으로 준비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8년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은 새롭게 개발한 미디어 포맷 CMAF(Common Media Application Format) 규격을 발표했습니다. CMAF는 DASH/HLS 등 여러 포맷을 담을 수 있는 범용 포맷으로 고품질 동영상 스트리밍 구성에서 초 저지연 시간 구현이 가능하도록 여러 포맷의 파일을 단일 포맷을 통해 캐시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멀티 DRM 적용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에는 클라이언트 기기들의 CMAF 미지원 이슈로 인해 아직은 단일 CMAF 도입에 시간이 걸리는 상황입니다. 향후 지원 클라이언트의 비중이 높아지면 대부분의 스트리밍 콘텐츠의 CMAF 단일화 도입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 보안 기술의 종류 ② : 워터마킹(Watermarking)DRM이 적용된 콘텐츠는 암호화된 상태로 배포되어 불법적인 사용을 방지합니다. 하지만 복호화 과정에서 콘텐츠가 유출될 수 있기 때문에 DRM 기술만으로는 완벽한 보호는 어렵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유출된 콘텐츠의 원본 소유자를 추적하여 추가적인 유출을 방지하는 기술이 '워터마킹'입니다.디지털 워터마킹 기술 중 포렌식 워터마킹은 구매자 정보, 유통경로, 사용자 정보 등을 삽입하여 불법 유포자와 배포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DRM 기술로는 대응하기 어려운 '캠버전' 영상이나 스크린 레코더를 통한 영상 캡처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주요 할리우드 스튜디오들은 MovieLabs라는 비영리 기관을 설립하여 영화 콘텐츠의 보안과 배급에 대한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관은 하드웨어 기반의 DRM 기술과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을 함께 적용하여 고부가가치의 UHD 해상도 영화 등 최신 콘텐츠의 보안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보안 기술의 종류 ③ 암호화 기술(Cryptography)암호화 기술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 및 보관하기 위해 사용되는 콘텐츠 보안 기술 중 하나입니다. 특정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평문을 암호문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통해 콘텐츠를 암호화하여 오직 인가된 사용자만 볼 수 있도록 제한합니다. 암호화 기술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대칭키 암호화 방식과 비대칭키 암호화 방식이 있습니다. 암호화는 데이터가 전송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이를 통해 콘텐츠 보안이 강화됩니다. 대칭키 암호화: 암호화와 복호화에 같은 암호키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예: AES, DES 등)비대칭키 암호화: 암호화와 복호화에 서로 다른 암호키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예: RSA, ECC, DSA)AWS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한 콘텐츠 보안 강화 전략 - 출처 : AWS 기술 블로그 AWS 미디어 서비스의 AWS MediaPackge를 활용하여 다양한 멀티 DRM 솔루션과 연동하여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저작권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AWS Elemental MediaConvert를 사용하여 미디어 콘텐츠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MediaPackag를 삽입된 워터마크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콘텐츠의 불법 유출을 예방하고, 미디어 콘텐츠의 신뢰성과 원본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AWS MediaPackage에서 CDN authorization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CloudFront URL로만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 DRM 솔루션을 활용하여 미디어 콘텐츠 자체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그리고 Amazon CloudFront를 활용하여 Signed URL, Signed Cookie, 그리고 보안 토큰 쿼리스트링을 유지하는 방법 등 다양한 보안 강화 방법을 AWS 미디어 기술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솔루션 상세 보기(주)디지베이스는 AWS 클라우드 미디어 서비스 스페셜리스트 파트너사로, 고객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미디어 워크로드 운영 구축을 제공해 드립니다. 디지베이스의 방송 기술 전문 엔지니어와 함께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AWS 미디어 서비스들을 경험해 보세요! (주)디지베이스와 함께 미디어 서비스 여정을 함께하세요! ☁️ Cloud Journey with DIGIBASE ☁️$%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 구독하기 >(주)디지베이스sales@digibase.co.kr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303, 304호 수신거부 UnsubscribeCopyright © 2023 Digibase Co.,Ltd. All rights reserved
2023.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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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

[DIGINEWS] AWS Summit Seoul 2023 주요 고객 사례
안녕하세요. $%name%$님, 긴 연휴 잘 보내셨나요? 지난 5월 3일과 4일 양일간 ‘AWS Summit Seoul 2023’이 서울 코엑스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 기조연설로 시작하여, 데이터 서비스 및 인프라를 통한 고객 혁신의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AWS 모니터링 및 관측성 부문 부사장 난디니 라마니(Nandini Ramani)가 연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AWS Summit Seoul 2023은 90개 이상의 세션을 무료로 제공하며, 기술 및 산업 속 클라우드 서비스를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디지뉴스에서는 이번 AWS Summit Seoul 2023에서 다루어진 ‘미디어 및 통신’ 부문에서 고객들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고 궁금해하는 다양한 주제 및 고객 사례 중에 3가지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국내 미디어 및 통신 기업들의 AWS 클라우드도입성공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보다 심도깊은인사이트와지식공유의시간이되길바랍니다. AWS 올인 기반의 디지털 옥외 광고 혁신 - 포커스 미디어우리가 마주하고 생활하는 공간은 미디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공간과 미디어가 상호작용하면서 새로운 경험과 의미를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자기술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작품 또는 콘텐츠를 미디어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공간 구성에 활용되기도 합니다. 미디어의 주요 수익 모델은 광고, 구독과 VoD, 그리고 저작권 판매입니다. 한국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미디어 광고 비중의 약 77.8%는 디지털 & 방송 광고가 리딩한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미디어의 가장 큰 수익 모델 중 하나인 광고 그중에서도 디지털 광고는 미디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포커스 미디어는 한국 전체 엘리베이터 TV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세로형 디스플레이 국내 1위 기업입니다. 포커스 미디어는 변화된 미디어 시장과 광고 모델에 따른 뉴 노멀 시대를 맞아 새로운 광고 모델을 발굴하고, 워크플로우와 데이터 통합이라는 중요한 시사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AWS 도입 계기사업 안정 및 고도화를 위한 전용 시스템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기반 영속가능한 광고 사업 플랫폼 개발과 유연한 운영을 위해 AWS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성과AWS 클라우드 도입 후, 인프라 비용 절감은 물론 광고 효과 및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오퍼레이션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었고, 지역, 시청자별 선호하는 소재 분석을 통해 시청자뿐 아니라 광고주의 니즈 파악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개발, 테스트 및 운영 시스템적인 지표도 성공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주요 사업 관련 성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8M $  엘리베이터 TV 효율, 성능 분석 및 개선으로 추가 판매 가용 구좌 기회비용 창출 99.9% AWS 서버리스 기반 운영 및 데이터 센터 이전으로 향상된 시스템 가용성-2M $데이터 분석 플랫폼 사용으로 편성 휴먼 에러 방지로 절약한 연 보상 미용 2400% 전년대비 신규 기능 적용 횟수 ∞ 광고 상품 생성 가능 수량포커스 미디어는 AWS 기반 영상 소재/제공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영상 업로드 및 TV 타입별 트랜스코딩, 광고 송출 딜레이 분석에 관한 리포트 작성과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자동으로 운영 중이며, 개별 인증서 사용을 기반으로 보안 체계를 구축해 콘텐츠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AWS All-in 전략을 통해 음원서비스의 혁신을 이루다- 드림어스 컴퍼니드림어스컴퍼니는 SK스퀘어의 자회사로 플로(FLO)라는 음원 서비스 플랫폼과 음반 유통 및 공연 사업, 그리고 아이리버 디바이스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기존에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가 결합된 하이브리드로 시스템을 사용해 왔으나, AWS 클라우드로 데이터 센터를 전면 이전하게 되어 능동적인 서버 수요 대응, 고도화된 트래픽 관리, 간편화 미디어 처리 파이프라인 등 AWS를 기반으로 "오디오 오픈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플랫폼 사업을 성장시키고자 했습니다. AWS 도입 계기드림어스컴퍼니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 수급의 한계와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운영 및 관리 비용 부담을 느꼈습니다. 이에 추가로 일관된 IT 전략 수립이 어렵고 상호 운영 호환성 유지에 한계를 느끼면서 전체 클라우드 전환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에는 AWS의 축적된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엔지니어링 경험, 그리고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매니지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AWS 클라우드의 이점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주요 성과IT 리소스 효율화: API 서버 군에 대해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를 위해 Auto Scaling Group을 활용하여 출퇴근 peak time 및 least peak time을 기준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탄력적인 운영 환경으로 리소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IDC에서 150여 대를 상시 운영하던 것이 60~300대 사이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여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였습니다. 신규 서비스 가속화:자유로운 형상 구축 및 테스트와 신속한 프로비저닝, 서버리스 및 매니지드 서비스 활용 등으로 서비스 리드 타임을 기존보다 약 35%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개선:MediaConvert 및 서버리스 워크플로우 등을 활용한 효율적인 파이프라인 구성을 통해 콘텐츠 입수 처리를 최적화하였고, IDC 대비 10배 빠른 성능으로 S3 Transfer Acceleration을 활용해 3일 만에 특정 Label의 음원(150여 만곡, 12TB)을 backfill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드림어스컴퍼니는 분석 업무로 인한 생산성 향상과 탄력운영을 통한 비용절감은 물론 서비스 개선을 통한 사용자 경험, 그리고 기술적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리며 AWS를 기반으로 한 '오디오 오픈 플랫폼' 사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IPTV 서비스, 무중단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이야기 - LG유플러스LG유플러스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IPTV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LG유플러스의 미디어 플랫폼이 10년 이상 누적된 기술 부채와 민감함 서비스 특성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은 내부 시스템과의 연계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여러 서비스를 운영하고, 신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개발 및 배포되는 시스템을 고객 영향 없이 클라우드로 옮기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다음은 LG유플러스가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고민하고 겪었던 이슈들을 바탕으로 실전에서 핵심이 된 주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무중단 마이그레이션의 실전 핵심 클라우드 CI/CD 파이프라인 IaC(Infra as Code):기존에 변경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웠던 운영 인프라를 AWS 클라우드의 도입과 IaC로 해결하였고, 변경점이 큰 서비스와 긴 배포주기를 개선하기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CI/C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CI/CD의 도입은 기존 대비 10배 이상의 배포 속도의 향상과 개발 Agility 확보 및 운영 배포 시스템의 안정성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또한, 환경변화에 취약한 바이너리 단위를 불변 이미지로 개선하고, 배포 시 생기는 서비스 중단에 의한 장애 개선을 위해 무중단 블루그린/카나리를 배포하여 해결하였습니다. Strangler Fig Pattern:API 게이트웨이를 통해 전환 서비스의 트래픽 매니지먼트로 변경 적용되어 고객 영향 없이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안정적인 Datasync 파이프라인: AWS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Oracle DB에서 PostgreSQL로 빠르고 안정적인 초기 적재를 진행하였으며, Debezium 도입 및 Datasync 구축으로 메세지 기반의 Async 데이터 동기화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Amazon MSK를 통한 DB Tbale 별 병렬화 및 대용량 트래픽을 수용하고, 전환 이후에는 기존 미디어 플랫폼의 잔여 플랫폼을 위한 양방향 동기화를 진행함으로써 서비스 마이그레이션의 핵심인 Data Sync 파이프라인의 안정적인 구현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Domain-Driven Design MSA: 하나의 모놀리식(monolithic)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듈 간 경계를 분리하여 비즈니스 도메인 단위로 재분류하였고, 낮은 의존도순 기능부터 점진적으로 전환하여 의존성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강결합된 기능은 도메인 단위로 분할하여 응집성은 최대화함으로 변경 범위를 명확히 하고 격리시켰습니다.위와 같은 핵심 내용들이 LG 유플러스의 무중단 마이그레이션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총 마이그레이션 준비 과정은 약 1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점진적으로 그리고 일괄 전환을 병행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여 내부 시스템과의 연계를 유지할 수 있었고, 지속적으로 개발 및 배포되는 시스템을 고객 영향 없이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주)디지베이스는 AWS 미디어 서비스 스페셜리티 파트너사입니다. $%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 구독하기 >(주)디지베이스sales@digibase.co.kr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303, 304호 수신거부 UnsubscribeCopyright © 2023 Digibase Co.,Ltd. All rights reserved
2023.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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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

[DIGINEWS] 해외채널 송수신 방식의 변화
콘텐츠 시장에서 해외 채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콘텐츠 소비자들의 특징 변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글로벌 OTT 서비스의 인기 상승으로 지역, 언어, 문화에 상관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길 원하는 니즈가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해외 채널은 어떻게 송수신되고 있을까요?이번 뉴스레터에서는 해외채널의 신호 수신방식인 위성과 IP전송에 대해 알아보고 위성에서 클라우드 IP망으로 전환하는 이유와 실제 고객 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해외 채널 전송 방식의 종류해외 채널 전송 방식은 크게 위성 전송 방식과 IP 전송 방식으로 나뉩니다.두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 방송사의 상황에 따라 선택되는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위성 전송 방식: 해외채널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위성을 통한 전송방식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위성 전송방식은 지구상의 어떤 위치에서도 전파를 송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지리적 제한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채널을 송출하는 방송사들은 위성을 통해 전송할 수 있는 전용 채널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용 채널은 안정적인 송출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만, 위성 수신장비와 안테나가 필요하며, 이를 이용하여 수신한 신호를 디코더 등의 장비를 통해 해석한 후 텔레비전으로 출력하기 때문에 장비 구입 및 설치비용이 비쌉니다. 또한 기상상황 및 '태양전파 간섭' 등 위성 주파수 신호 불량으로 인해 채널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IP 전송 방식: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채널 신호를 IP 패킷으로 변환하여 전송하며, 이를 받은 수신 측에서는 IP패킷을 복원하여 채널 신호로 재생합니다. IP 전송 방식은 대역폭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수신 장비 간소화와 설치 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위성 전송 방식과 달리 별도의 수신장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 및 유지보수 비용도 적게 듭니다. 또한 IP전송 방식은 VOD, 게임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대역폭이 네트워크 상태 등의 영향을 받아 화질이나 음질 등이 떨어질 수 있으며, 안정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송사들은 IP 전송 방식을 도입할 때, 안정성을 고려하여 고품질의 해외채널 영상을 실제 딜리버리 해 본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기업과 신뢰성 높은 IP전송 환경 구성이 필요합니다. '태양전파 간섭'이란 태양과 지구국 안테나 사이에 통신위성이 일직선으로 위치할 때, 위성신호보다 큰 태양전파 잡음이 지구국 안테나에 유입되어 위성통신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자연으로, 매년 춘분/추분 전후 5~6일간 발생한다.<그림 1> 춘·추분기 낮(위)과 <그림 2> 춘·추분기 밤기상상황 및 연 2회 태양간섭 영향 NO: 클라우드 IP망 전송 대역폭 확보와 화질 개선: IP 전송은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채널 신호를 전송하기 때문에 대역폭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화질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위성 전송 방식에서는 대역폭이 한정되어 있어서 전송 속도와 화질 등이 제한적이었던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수신장비 간소화와 설치 비용 절감; IP 전송 방식은 기존의 위성 수신장비와는 달리 별도의 수신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수신장비 간소화와 설치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을 줍니다. 기존 방식에서는 매우 복잡한 수신장비와 안테나 등이 필요했지만, IP 전송 방식은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서비스 구축이 필요하고 대규모의 데이터가 처리되어야 하는 이벤트성 생중계를 비롯한 실시간 방송에도 적합합니다. 다양한 추가 서비스 제공: IP 전송 방식을 사용하면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VOD, 게임 등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IP 전송 방식을 사용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위성 전송 방식에서는 채널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IP 전송 방식을 사용하면 더 많은 채널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시청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따라서 기존의 위성 전송 방식에서 IP 전송 방식으로의 전환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방식으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검토하고 있습니다.위성을 내리다: 콘텐츠 글로벌 배포/입수의 완벽한 대안   라이브 스트리밍 해외 송수신은 위성 전송 밖에 없다고 생각하셨나요? 2021년 8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KT 올레tv가 AWS 클라우드 기반의 고품질 전송 서비스를 활용하여 생중계를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위성보다 더 안정적인 전송 방식을 사용해 레이턴시 문제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AWS 미디어커넥트를 이용한 런던 리전과 서울 리전 간 라이브 콘텐츠 전송은 AWS 백본망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라이브 콘텐츠 전송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하였습니다. 이중화 구성과 불가피하게 사용되는 퍼블릭 망에서는 Zixi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안정성과 레이턴시 문제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고객 사례 바로 보기$%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 구독하기 >(주)디지베이스sales@digibase.co.kr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303, 304호 수신거부 UnsubscribeCopyright © 2023 Digibase Co.,Ltd. All rights reserved
2023.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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