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in
  • About
  • News & Event

News & Event

[DIGINEWS]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산업 트렌드를 이끄는 방법!

페이지 정보

디지베이스  23-03-28 09:00 

본문

$%name%$ 님, 안녕하세요!

미디어 서비스 전문 기업, 디지베이스입니다. 

이번뉴스레터에서는지난 공공고객을대상으로 'AWS 미디어 솔루션 데이'에다룬내용최신미디어산업트렌드와콘텐츠 및소비자들의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AWS 미디어 서비스 스페셜리스트, 디지베이스와 함께 미디어관련공급자들의니즈에 맞춰 산업 트렌드를 이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디어 산업의 트렌드

코드커팅(Cord Cutting)코드셰이빙(Cord Shaving)케이블산업의변화를반영한용어로 "cord cutting"전통적인 TV 구독서비스를해지하고인터넷을통해콘텐츠를시청하는것을말하며, "cord shaving" TV 구독서비스를유지하면서도채널수를줄이거나인터넷콘텐츠를추가로이용하는것을의미합니다스마트폰의보급과 OTT서비스의급성장은이러한케이블 TV현상을더욱가속화시켰습니다. 2022방송통신위원회조사결과에따르면연도별필수매체의인식도는 이상 TV아닌스마트폰으로전환되었으며, OTT서비스이용도도대부분스마트폰을통해이루어지고있습니다또한남녀노소모든연령층에서 OTT 이용률이꾸준히증가하고있으며흥미로운점은 60이상연령층에서도 OTT 이용률이 50% 이상으로확인되었습니다이와같은 OTT확산은글로벌 OTT 사업자들의경쟁구조를강화시켜오리지널콘텐츠제작 M&A통해콘텐츠를강화하고시장점유율을높이는전략을추구하게만들었습니다. 

콘텐츠 소비자들의 특징

콘텐츠소비자들은콘텐츠의품질에대해더욱민감해졌습니다따라서공급자들은좋은품질과다양한선택지를제공하여사용자들의만족도를높일있습니다또한모바일기기의발달로언제어디서나쉽게시청할있는 Anywhere, Anytime, Anydevice (3Any) 환경이조성되어시청장소와시간의제약을줄어들었습니다마지막으로소비자들은자신의취향과관심사에맞는콘텐츠를원하며이에대한개인화된추천알고리즘콘텐츠선택기능이중요합니다. 


AWS 미디어서비스는 물리적 인프라 관리의 오버헤드 비용을 제거하고, 간편한 서비스 구축과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종량요금제 기반으로 수요에 맞게 유연한 확장성과 민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게 AWS미디어 서비스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 미디어 공급자들이 콘텐츠 제작과 배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WS가 제안하는 미디어 서비스 Value Chain 
AWS의 미디어 서비스는 미디어 콘텐츠 생성, 관리, 처리 및 전송을 위한 완벽한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디지베이스는 국내에서 미디어를 가장 잘 이해하는 AWS 미디어 서비스 스페셜리스트 파트너사로 라이브 송출, File-to-Live, VoD, 콘텐츠 해외 송/수신 등의 서비스 신규 설계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까지 고객이 필요한 모든 미디어 서비스 여정을 함께합니다. 
AWS가 클라우드만 있는 게 아니었어?
  • End-to-End, 하이브리드 구성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레거시 장비와의 호환성
  •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의 고도화 요소를 위한 기능 개선 추가 서비스
제품 문의하기
AWS Elemental Live는 국내 유수의 방송사, 통신사, OTT 플랫폼,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 6년 이상의 무중단 운영 레퍼런스를 보유한 진정한 무중단 인코더로 파일 저장, 스케줄, 오디오, 다국어 자막 등 현재 현존하는 인코더 중 가장 많은 기능을 탑재한 Future-Proof 인코더입니다. 
(주)디지베이스는 AWS Elemental 어플라이언스 국내 총판사 입니다.
$%name%$님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 구독하기 >
homepage2-snsA.pnglinkedin-snsA.pnginstagram-snsA.pngblog-snsA.png